저널 메인
문화/예술
여행
로컬뉴스
건강
생활정보
전체 보기
발병률 높은 5대 암 공략하기
암을 명칭별로 분류하자면 무려 79개나 되지만 2020년 기준으로 가장 많이 발생한 암은 한국인 남자의 경우 위암으로 전체 암의 20.3%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대장암(14.6%), 폐암(14.4%), 간암(12.7%), 전립선암(7.0%) 순이었다. 여자의 경우 가장 많이 발생한 암은 갑상선암으로 전체의 26.4%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유방암 (14.7%), 위암(10.7%), 대장암(10.6%), 폐암(6.3%)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인들이 걸리기 쉬운 주요 5대 암에 대해 알아본다.
청소년 중독을 이야기한다
중독이란 말이 주는 무시무시한 어감에도 불과하고 요즈음에는 음식부터 드라마까지 다양한 것들을 이야기할 때 중독성이란 말을 사용한다. 너무 좋아서 매일 듣는 노래는 '중독적인 음악' 이고 너무 맛있어서 매일 먹는 음식은 '중독성 있는 맛'이라고 평가된다. 중독이라는 말 자체가 부정적이지 않고 긍정적인 뜻을 갖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사전적인 의미에서도 알수 있듯이 중독은 사람의 생활과 사고를 망가뜨리는 무시무시한 질병이다.
냉장고 정리하기
새로운 해를 맞아 지난 해 묵은 짐들을 버리고 정리할 때이다. 우리 주부들에게 다른 곳보다 정리가 필요한 곳이 냉장고가 아닐까 싶다. 요리를 위해 잔뜩 장을 봐와서 냉장고에 넣어 놓아도 어디에 무슨 재료가 있는 지 몰라 결국 상해서 버리게 되는 일이 허다하기 때문이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문을 여는 냉장고. 식재료와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넣을 때부터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수납해야 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냉장고를 정리하여 꽉 채우지 않고 70%만 채우면 절전에도 효과적이다. 식품별로 냉장고 활용법을 알아보았다.
집안 해충의 예방과 박멸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위생이다. 위생은 건강문제로 직결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특히 위생상태가 좋지 않을 때 집안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해충. 해충은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도 않기 때문에 더욱 더 골치다 물론 해충을 박멸하는 전문적인 서비스가 있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해충을 방지하고 생긴 해충도 제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가정 내의 해충 예방과 박멸을 들어본다.
뉴스 메인
공지사항
전체
자유게시판
사랑방
Q&A
시사
집관리
문학
사진
재테크
교육
뷰티/헤어
요리
연예
유머
음악
게임
구인/구직
매매/양도
렌트/하숙
자동차매매
부동산매매
비지니스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