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비데의 위생. 믿을만 한가요?
"확 ! 삶을수도 없는 우리집 비데, 속 시원하게 관리할 수는 없을까?"
아침 저녁으로 우리 몸을 깨끗하게 해주는 비데, 하지만 '이 비데는 과연 깨끗할까?'하는 걱정이 계속 된다. 매일매일 깨끗하게 관리를 한다고 식초로, 세제로 닦아도 보고 하지만 그래도 언제나 신경 쓰이는 물건이 바로 비데가 아닌가 싶다. 게다가 비데 세정수는 몸에 직접 닿게 때문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쓴다는건 영 찝찝하다. 그러면 비데를 빨래하듯 속 시원하고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은 것이 주부들의 솔직한 마음일 텐데 그렇다면 이런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방법은 없을까?
인터넷 써치를 하다보면 가격도 천차 만별,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구매 전 우리 가족이 사용하는 깨끗한 비데 사용을 위해 반드시 확인해야 될 것!
1.스텐레스 재질에 2개 노즐은 기본일 것이다.
2.이제는 시트 온도 조절과 온수조절도 기본이다.
3.대부분 관과하기 쉽고 잘 확인하지 않는 부분, 노즐 클리닝과 도기 클리닝 기능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곳,청소할 수 없던 곳까지 클리닝 해준다.
전기 분해를 통해 만들어진 클리닝 수를 이용해 자동으로 비데 속 물이 흐르는 모든 길을 구석구석 완벽하게 클리닝 해 주는 기능이다. 또한 더러워지기 쉬운 노즐은 스테인레스를 사용함으로써 이물질이 떨어지기가 쉬우며 노즐/건조 덕트는 분해 가능한지 확인해 보아야 되며 교체 및 관리가 용이한지 위생적인지를 확인해야 되겠다.
코웨이 클리닝 비데의 경우 필터까지 장착되어져 더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며 항문질환이나 분만직후의 좌욕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미국도 이제는 비데 문화에 대해 오픈이 많이 되어져서 많은 곳에서 판매되고 있고 찾는 분들도 많다. 하지만 비데에 대한 사회적 이슈는 오염에 대한 위생적인 부분이 늘 망설이게 되는 이유이나 위에 말한 조건들을 갖추어진 제품은 흔하지 않다.
나와 내 가족이 매일 매일 사용하고 사용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주는 비데를 가능적으로나 위생적으로나 좀 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매해야 될 필요가 있겠다.
이경화
코웨이 마케팅 매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