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산타클라라 - 이천시 우호도시 공식체결

경기도 이천시와 산타클라라시가 지난 16일 산타클라라 시의회 회의실에서 우호도시 결연식을 갖고 리사 길모어 산타클라라 시장과 엄태준 이천시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우호도시 결연은 실리콘밸리 자매도시위원회(공동위원장 이응찬, 정명렬), 안상석 실리콘밸리 한인회장, 이문자 산타클라라 노인회장, 이종걸 국회의원과 다수의 실리콘밸리 한인들의 노력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2019 K-POP 월드페스티벌 SF예선..열띤 경연

SF총영사관이 주관하는 '2019 K-POP 월드페스티벌' 북가주 예선전이 지난 13일 삼성 미주 본사 강당에서 총 9팀이 참가해 열띤 노래와 춤의 경연을 벌였다. 영예의 1위는 발랄한 율동으로 관중들의 응원을 리드했던 Taomi(Me - CLC / Like it - CLC)가 차지했고, 2위는 Sol(Gotta Go - 청하). 3위는 어드로이트 컬리지 앙상블(Fake Love - BTS)이 차지했다.

정승덕(MBC-TV SF)대표 외교통일위 표창장

정승덕 (MBC-TV SF, 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장) 대표가 7월 9일 윤상현 국회 외교통일위 윤상현 위원장으로 부터 "모범적인 활동과 혁신적인 노력으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이크다" 는 업적으로 표창장을 받았다. 정 회장은 재외동포신문 샌프란시스코 지사장, 한국화보 미주지사장, 우리민족교류협회 샌프란시스코 지회장 등을 겸임하고 있다.

한인커뮤니티 재단(KACF-SF) 보조금 지원 일정 공고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건강하고 활발한 삶과 지위 향상을 위해 설립된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Korean American Community Foundation of San Francisco, 약칭 KACF-SF)은 제6차 보조금 신청 접수를 7월 15일부터 시작한다. 보조금 신청에 관심있는 단체는 이 메일 (info@kacfsf.org) 이나 전화(650) 656-5705로 연락하면 보조금 우선 조건, 후원 요건, 과정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북가주한국학교협의회, 재미한국학교 학술대회 참가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주최 제37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가 시애틀에서 7/18-20(토)까지 "세계 시민을 육성하는 한국어 교육"주제로 약 6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제10차 한국어교사 집중연수회가 사전 개최되었고, 제15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제8회 <백범 일지>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 제4회 한국역사 문화 리더쉽 캠프 및 북미 한국어 교육자 심포지엄, 청소년 정체성 포럼, 한국어수업 학습활동 포스터 경시대회가 동시 개최되었다.

류호성씨, 인도인에 의한 인종차별로 인텔 소송

류호성(Hoseong Ryu, 45세) 씨가 인텔(Intel)을 상대로 인종차별과 차별대우를 받았다고 지난 17일 캘리포니아 북부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류씨는 "자신이 인종 차별의 희생자이며, 명예손상과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고 손해배상을 요구했다.

양승희 한의원 원장, '세계 신지식인상' 수상

양승희 한의원 원장이 2019년 7월 9일(화)에 서울의 여의도에서 (사)세계신지식인협회(상임회장 송명의) 로부터 세계신지식인 상을 수상하였다. 양 원장은 30년동안 전자반도체 수출입의 사업을 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실리콘밸리의 산업에 한의학을 접목하여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발상으로 일을 하여 한국의 '세계 신지식인'에 선정되었다.

산타클라라 코스코옆 공터에 대규모 주택단지 건설

산타클라라 시의회는 칼트레인역과 코스코(Coleman Ave)근처 공터에 대규모 주택단지, 호텔, 상가와 공원등 고밀도의 보행자 친화적 개발계획을 지난 9일 시의회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개발계획에 따르면 23.8에이커 부지에 주택 1,565채, 225 객실의 호텔, 45,000 평방피트 상가와 2.6에이커 공원으로 조성된다.

EB한인회, 제 43회 알라미다시 독립기념일 퍼레이드 참가

이스트베이 한인회(회장 정흠)는 이스트베이 노인회 사물놀이팀, 몬트레이 문화원, KAYLP, 신사임당 재단, 세종한국학교, GCF 회원과 함께 알라미다시 독립기념일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한미수교 137주년 프랑카드를 선두로 행진을 하여 한미동맹의 강건한 현시를 강조하였으며 한국전통 한복과 장구, 징, 꽹가리, 소고로 한국전통의 악기를 선보이며 한국문화를 홍보했다.

KAYLP, EB노인회 7월 정기봉사 실시

6일 토요일 오전,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 (Korean American Youth Leadership Program, 이하 KAYLP, 총괄디렉터 이행선)의 회원들은 오클랜드의 이스트베이 한인노인회를 방문하여 매월 첫째주 토요일에 열리는 정기봉사를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