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용인시와 실리콘밸리 한인회 및 북가주 단체 간담회

실리콘밸리 한인회(회장 안상석)와 실리콘밸리 자매도시 위원회(위원장 이응찬, 정명렬)는 7월 30일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꿈꾸는 경기도 용인시 백군기 시장과 시 관계자를 초청하여 서니베일에 소재한 Khan 레스토랑 별실에서 북가주지역 단체장들과 함께 동포간담회를 개최했다. 백군기 시장과 8명의 방문단은 오전에 SK하이닉스, 엔비디아, 구글 등 IT 업체들을 방문한 후 '동포 간담회'에 참석하여 양지역 간 상호교류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6.25 참전 국가유공자, 샌호아퀸 국립묘지 참배

6.25 참전 국가유공자 미주총연(회장 고도준)은 1953년 7월 27일 정전협정을 기리기 위해 지난 7월 25일 한국전 참전 미군용사 2,495명의 넋이 잠들고 있는 샌호아퀸 밸리 국립묘지 참배 행사를 가졌다. 고도준 회장은 "6.25 전쟁에 참전했던 미군 참전 용사들은 대한민국이 영원히 기억할 소중한 분들이며, 위대한 용사들을 잊지 않아야 한다"고 감사함을 표시했다.

재향군인회미북서부지회, 알래스카분회창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미북서부지회 산하의 알래스카 분회가 7월20일 알래스카지역의 재향군인을 비롯한 지역 한인동포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회 창설기념식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 김진호(예비역 육군대장)회장을 비롯하여, 이근안 미북서부지회장, 남중대 미북서부지회 수석 부회장, 댄 설리번 알래스카 공화당 상원의원과 앵카리지역 한인단체장등이 대거 참석하여 분회 창설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해윤양, 미스 아시안 글로벌 미인대회 1등

북가주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아시안계 미인대회에서 샌프란시스코지역 한인학생이 영예의 1등(Miss Asian Global)을 차지했다. 주인공은 올해 20세로 오레곤대학교에 재학중인 김해윤 양(영어이름 Stephanie Kim)으로 샌프란시스코의 올드타이머인 김정호 변호사의 차녀이다. 김 양은 "제 취미인 요리와 kpop으로 한국을 더 알리고 제 플렛폼인 북한난민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당찬 포부도 밝혔다.

SF한인회, 8.15 광복절 제74주년 기념식 거행

샌프란시스코 한인회(회장 곽정연)가 주최한 8.15 광복절 제74주년 기념식이 8월 15일 오전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SF총영사관과 SF한인회, 북가주 광복회 공동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박준용 총영사, 정경애 전 평통회장, 이석찬 전 한인회장 등 100여 명의 한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거행됐다.

SV한인회, 8.15 광복절 제74주년 기념식 거행

실리콘밸리 한인회(회장 안상석)가 주최한 광복절 제74주년 기념식이 8월 15일 오전 실리콘밸리 한인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채피죤스 산호세 부시장, 칸센 츄. 에쉬칼라 주 하원의원, 밥 화이코프스키 주 상원의원, 로 카나 연방 하원의원, 신디 챠베즈. 데이빗 코테즈 산타클라라 수퍼바이져의 보좌관들이 참석했으며, 6.25참전 국가 유공자회, 재향군인회, 6.25참전 국가 유공자회 북가주 지회, ROTC북가주회, SC 노인회장, 김현주 프리몬트 유니언 하이스쿨 교육위원등 150여 명의 한인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거행됐다.

EB 한인회, 8.15광복절 74주년 기념식 거행

이스트베이 한인회 (회장 정흠), 이스트베이 노인회 (회장 김옥련) 가 공동 주최한 8.15 광복절 제 74주년 기념식이 15일 오전 11시 오클랜드에 소재한 이스트베이 한인회, 이스트베이 노인회 회관에서 개최됐다. 이진희 이스트베이 한인회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최대연 부이사장의 대통령 경축사 대독을 시작으로 이스트베이 노인회 김옥련 회장과 이스트베이 한인회 정흠 회장이 기념사를 하였다.

한양대학교 김우승총장 방문, 3기 글로벌 멘토단 위촉식

8월 16일 금요일 저녁 7시 한양대학교 북가주 동문회(회장 엄태석)는 15대 김우승 총장 방문을 기념하여 '한양대 동문 만찬 및 3기 글로벌 멘토단 위촉식'을 산장 이벤트홀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용 SF총영사, 안상석 실리콘밸리 한인회 회장 등 내빈들과 동문 선,후배 등 60명이 참석하여 김우승 총장의 방문을 환영하고 3기 신임 글로벌 멘토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SF위안부 기림비와 동일 모형, 남산에서 제막식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메리 스퀘어 공원에 있는 '위안부기림비'와 동일 모형이 14일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에 서울시 남산 조선신궁터 인근에 설치됐다. 위안부 기림비 설치는 '김진덕·정경식 재단'이 서울시에 기증을 제안해 서울시의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위안부 기림비는 지난 7월 부산항을 거쳐 서울로 왔다. 제작부터 선적까지 모든 비용은 '김진덕·정경식 재단'이 부담했다.

SV한미봉사회, 40차 정기총회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지난 8월 17일 오전 본관에서 제 40차 정기 총회를 가졌다. 봉사회 정기총회는 지난 회계연도(2018년 7월에서 2019년 6월)의 사업실적보고 및 결산보고, 감사보고, 차기연도의 사업계획보고 및 예산 승인, 그리고 차기 이사를 선출하는 자리로 회원과 봉사자들이 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KOWIN, 총영사관 관저 만찬

8월 9일 KOWIN 미서부지역 회원들이 총영사관 관저에서 박준용 총영사, 이원강 영사, 최진영 영사와 함께 만찬을 가졌다. 관저 만찬에는 미서부 KOWIN회원들과 이경이 미서부 담당관을 비롯하여 수지 오차기 미서부 담당관, SF 지회(회장 박미정), LA 지회(회장 조길원)및 시애틀 지회에서도 참석했다. 이경이 미서부 담당관은 박준용 총영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미문화재단 창립기념 한인동포한마당 문화축제

2019년 6월 창립한 한미문화재단(Korean American Cultural Foundation)(위원장 우동옥)이 지난 12일(월) 오후 6시 산호세 소재 산장식당 별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창립기념 문화행사를 오는 10월 4일(금)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가수 조영남, 황순임 한국전통 비선 예술단"을 초청해 "한인동포한마당 문화축제" 공연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KAYLP, EB노인봉사회 8월 정기봉사 실시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디렉터 이행선)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8월 3일 EB노인봉사회를 방문하여 매달 첫 토요일마다 실시하는 거리청소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주변 거리를 청소한 후 노인회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K-WE 영성훈련 은혜롭게 열리다

북가주지역에서 초교파적으로 매년 열리는 K-WE(Korean Walk to Emmaus) 영성훈련 프로그램이 지난 8월 12일부터 3박 4일간 열렸다. 여자성도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35기 훈련에는 라스베가스, 리노등 미국 전역에서 32명이 참석했고 봉사자들도 40여명이 참여했다.

SF민주평통 통일아카데미 개최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정승덕)은 지난 8월 17일 팔로 알토에 있는 루시 스턴 커뮤니티센타에서 2019 샌프란시스코 통일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강사로 박준용 SF총영사를 초빙하여 통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반도 평화와 동포사회'라는 제목을 갖고 특별한 강연을 가졌다. 박 총영사는 주변국들과의 안보문제와 한국정부에서 대처해 나가는것에 대하여 이해도를 높여 참석한 동포들은 많은 참고가 되었다고 전했다.

실리콘밸리 선교회 신임회장 박의훈 목사 선출

실리콘밸리 선교회 신임회장 박의훈 목사 선출 북가주지역 은퇴한 목회자, 장로, 사모 등이 주축으로 된 실리콘밸리 선교회가 정기총회를 통해 신임회장으로 박의훈 목사(제자들교회 원로목사)를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