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칸센 츄 주하원의원 SC수퍼바이져 출마 후원회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KAYLP, 대표 유니스 이)은 칸센 츄(Kansen Chu) 주 하원의원의 산타클라라 카운티 수퍼바이져 당선을 위한 후원 행사를 산타클라라 진스 베이커리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는 로리 스미스 쉐리프 국장, 릭성 수석부국장, 신민호 정치력 신장위원회장, 아이린 서 엘림부동산 대표, 애나 송 가주 하원의원 후보, 이문자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장등 50여 명의 한인이 참석했다.

가주하원의원 후보 애나 송 후원의 밤 개최

KAPA(SV 한인정치력신장위원회, 신민호 회장)가 주관한 가주 하원의원 후보 애나 송 후원의 밤이 26일 오후 산장 대연회실에서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로사 김 프리몬트 교육위원의 사회로 애나 송 캠페인 매니저인 Frank Biehl 캠프 출정 선언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한미문화재단, 문화축제 개최 조영남.황순임 초청

한미문화재단(회장 우동옥)은 지난 10월 4일 산타클라라 컨밴션센터에서 제1회 '한국문화축제'(Korean Cultural Festival)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한국문화축제는 지역동포와 주류 정치인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전통무용.음악과 가수 조영남.배성씨의 화려한 무대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주간 국경일 기념음악회

총영사관에서 주최한 '한국주간 국경일 기념음악회'가 샌프란시스코 헙스트 극장에서 뮤지컬 스타 양준모,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 피아니스트 채문영, 퍼시픽 유스콰이어의 합창, 서울대 국악과의 가야금, 아쟁, 장구와 해금의 앙상블, 두레패의 영감 할미 강령탈춤, 옹댄스 아카데미의 아름다운 춤사위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객석을 가득 메운 방청객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EB한인회, 총영사관 관저 만찬

이스트베이한인회 이사회는 10월 22일 (화) 저녁 6시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박준용 총영사의 초대로 관저에서 간담회 겸 만찬시간을 가졌다. 새로 부임한 정광용 부총영사, 최진영 영사와 함께한 만찬에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정치적 신장력, 여러단체와 소통하는 한인회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나누었다.

KOWIN, 재난 및 안전사고 대비훈련 세미나 열어

KOWIN(회장 박성희)은 19일 토요일 산장 대연회실에서 '재난 및 안전사고 대비훈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실리콘밸리 지역의 한인들 100여 명을 초대, KOWIN에서 자리를 마련하여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의 최예경 사건사고담당영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센서스 인구조사 참여 독려 컨퍼런스 열려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는 샌프란시스코 커뮤니티재단,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과 함께 공동주최로 지난 10월 19일(토) 코트라에서 한인을 위한 2020 센서스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커뮤니티 리더들을 대상으로 "교육자들을 위한 교육" 취지로 열렸으며 오전에는 한국어, 오후에는 영어로 세션을 진행하였다. 컨퍼런스에 100명이 넘는 커뮤니티 멤버들이 참여하여 센서스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이기도 하였다.

북가주 성균관대 총장배 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북가주 성균관대 동창회는 10월 19일 모건힐 카요티 크릭 골프클럽에서 최근 약 10년이래 최대 참가인원인 24명의 동문 및 지역 올드타이머 및 북가주 한양대 동문회 등 지역사회의 귀빈들이 동참한 가운데 성균관대 총장배 골프 토너멘트를 개최하고 선후배 동문간 그리고 지역사회의 인사들과 상호 교류를 넓히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성기두, 위미정, 이민철 재외선거관리위원 위촉

내년에 치러질 21대 한국 국회의원 선거 재외선거관리위원이 위촉됐다. 위촉된 재외선관위 위원은 위원장에 성기두씨(중앙선관위 지명, 사업가), 위미정씨(더불어민주당 추천, 전 SF코윈 회장)와 한국 선거관리위에서 파견된 이민철 영사이며,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추천 위원은 아직 선정되지 않았다.

재향군인회, 주한미군 초청 감사 디너 만찬

주한미군 초청 감사 디너 만찬 행사가 지난 25일 저녁 산타클라라 홈스테드에 소재한 미국 재향군인회 419지부 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6.25 참전 미군, 한국군 참전용사, 월남전 참전용사 약 170명이 초청된 가운데 박준영 총영사의 환영사, 이근안 재향군인회장의 인사말, 리사 갈모어 산타클라라 시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가야금, 태평소, 가수 공연등으로 진행됐으며 산타클라라 대학 ROTC 학생들과 총영사관 직원들이 봉사에 나섰다.

윌리엄 김, 충북 진천군 명예대사 위촉

충북 진천군이 현재 발레호 자매도시협회 부회장(Vallejo Sister City Association)이자 차기 회장으로 내정된 윌리엄 김을 명예대사로 위촉했다. 진천군은 지난 10월4일 군청에서 송기섭 진천군수와 관계자, 그리고 발레호 방문단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

재미무용가 옹경일 이사도라 던컨상 수상 쾌거

옹댄스 컴퍼니(예술감독 옹경일)가 지난 3월 25일 샌프란시스코 솜아츠문화센터(SOMArts Cultural Center)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소금인형>으로 이사도라 던컨 베스트 컴퍼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옹댄스 컴퍼니는 앞서 2006년에 한국인 최초로 이사도라 던컨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