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화려하게 세계의 명품 초콜릿

발렌타인 데이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성자가 아니다. 초콜릿이다. 특히 한인들에게 더욱 그렇다. 달콤한 초콜릿으로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 데이의 전통은 누구의 마음도 들뜨게 한다. 발렌타인 데이에 마음을 전하기 위한 최고의 초콜릿은 무엇일까?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명품 초콜릿은 이런 질문에 답해주기에 충분하다.

드보브 에 갈래(Debauve et Gallais)

드보브 에 갈래는 2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쇼콜라티에로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프랑스 왕가에 납품을 했으며 프랑스 왕가의 문장 사용을 허가 받았다. 특징은 건강을 생각하는 초콜릿이라는 것. 인체 유해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 성분이 높다. 긴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루이 16세나 나폴레옹 등 프랑스의 대표적인 역사 속의 인물들이 사랑했던 초콜릿이며 일단 먹어보면 왜 그런 사랑을 받았는지 알 수 있다. 드보브 에 갈래의 초콜릿은 하이엔드로 불릴만큼 고가기 때문에 소매점이 많지 않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다.

노이하우스(Neuhaus)

노이 하우스는 벨기에를 대표하는 초콜릿이다. 벨기에 왕실에 납품함으로써 그 품질을 인정받았기 때문. 창업자 장 노이하우스는 1857년 브뤼셀에 약국을 개점한다. 당시 유럽에서는 초콜릿이 자양강장제처럼 약으로 사용되었고 노이하우스 또 한 자연스럽게 약용으로 초콜릿을 제 작 판매했다. 장 노이하우스가 개발한 초콜릿들은 그 맛이 특출났고 큰 명성을 얻게 되어 지금은 초콜릿 전문 회사로 거듭났다. 노이하우스 초콜릿의 특징은 술이 함유된 것이 많다는 것. 싱글몰트 위스키나 보드카 등을 첨가해서 독특한 맛을 내곤 하는데 글렌피딕이나 앱솔루트 보드카 같은 술을 넣어서 만든 다양한 초콜릿들이 노이하우스의 자랑이다. 노이하우스는 캘리포니아에서는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만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www.nuehauschocolates.com

기라델리(Ghirardelli)

샌프란시스코에 관광을 가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 있다. 바로 기라델리 스퀘어다. 미국의 명품 초콜릿 브랜드인 기라델리의 고향이다. 기라델리는 다른 유수의 초콜릿 브랜드와는 달리 미국에서 시작되었다. 유럽의 초콜릿에 대한 미국의 자존심이라고도 할 수 있다. 기라델리는 1852년 도밍고 기라델리에 의해서 설립되었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온 이민자로서 프리미엄 초콜릿 제작에 열정을 보였고 기라델리는 빠르게 성공했다. 현재는 일반적인 마트에도 유통이 될 정도로 거대한 초콜릿 회사가 되었다. 고디바, 노이하우스와 함께 세계 3대 명품 초콜릿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www.ghirardelli.com

린트(Lindt)

벨기에말고 초콜릿하면 생각나는 나라가 스위스. 린트는 스위스의 국가대표 초콜릿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845년에 처음 초콜릿을 만들기 시작하여 1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특히 린도볼은 린트의 시그니처 초콜릿으로 세계적으로 많은 매니아를 양산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동그란 초콜릿 볼 안에 다양한 맛을 숨겨놓은 린도볼이 세일할 때가 되면 전세계에서 엄청난 주문이 쏟아질 정도. 린트는 많은 마트에서 취급하고 있을 정도로 거미줄 같은 유통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하는 게 가장 쉬운 프리미엄 초콜릿 중에 하나다. 하지만 전문 매장에 가서독특한 초콜릿이나 제품들을 확인해 보는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www.lindtusa.com

고다이바 (Godiva)

고디바로도 불리는 고다이바는 초콜릿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벨기에에서 먼저 유명세를 탄 전통있는 초콜릿 제조회사다. 1926년 조제프 드랍스가 처음 가게를 열면서 시작되었고 1958년에 파리에 진출했다. 파리에 진출한 고다이바의 초콜릿 맛은 순식간에 소문이 났고 미국의 캠벨수프사가 인수하여 미국과 유럽 전역에 소개하며 명성을 쌓았다. 현재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전문 제조회사로 널리 알려졌으며 트뤼플, 비스킷, 코코아 음료 등도 함께 생산한다.
www.godiva.com

길리안 (Guylian)

청업자가 자신의 이름인 기와 부인의 이름인 릴리안을 합쳐서 길리안이라는 이름을 고안해냈다. 길리안은 한국의 롯데그룹에서 2008년 인수하면서 한인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가 되었다. 당시 인수금액은 1억 6400만 달러에 달해서 전세계를 놀라게 했다. 길리안의 많은 초콜릿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조개모양의 초콜릿일 것이다. 안에 다양한 내용물을 채운 이른바 조개 프랄린은 길리안의 대표적인 상품이다. 길리안은 해마모양의 아이콘 또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바다를 테마로 하고 있다. 대중적이고 부담 없는 맛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마샬이나 랄프스 같은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www.guylianbelgianchocol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