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박승남씨, 20대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에 당선

제 20대 실리콘밸리 한인회장에 단독출마한 박승남 후보의 당선이 최종 확정됐다. 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한인회관에서 단독 출마한 박승남 후보의 제출서류를 검토·확인한 결과 서류상 하자가 없음을 확인하고 당선증을 교부했다. 박승남 당선자는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 내는 한인회를 만들 것 ▶한인회의 모든 재정운용을 투명하게 운영 ▶커뮤니티를 단합하는 '한인의 날' 행사 부활 ▶문제가 많은 '정관'을 빠른시일내 개정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준용 총영사에 '제16회 발로 뛰는 영사상'

재외동포신문이 선정한 '제16회 발로 뛰는 영사상' 수상자 박준용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총영사에 대한 상패 전달식이 1월 24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에서 열렸다.박준용 총영사는 샌프란시스코 주류사회와의 폭넓은 접촉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인 공로로 수상자가 됐다.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 장학생 45명 선발한다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회장 홍완철)은 2020년부터 매년 5명에게 1천 달러씩 수여 했던 사회봉사 장학금(Community Service Scholarship) 에 추가로 4만 달러의 기금을 마련해 코너스톤 장학금(Cornerstone Scholarship)을 지급한다고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선발대상은 고등학교 12학년, 커뮤니티 칼리지, 대학교, 직업학교 학생들이며, 신청은 3월 1일 이후에www.pioneerlionsclub.org에서 장학금 (scholarship) 페이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애나 송 주하원의원 후보 약 2만달러 후원금 전달

2020년 가주 하원 25구역 주 하원의원에 도전하는 애나 송 후원 행사가 7일 산타클라라 J디져트 살롱에서 열렸다. 안상석 SV 한인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마이크 혼다 전 연방 하원의원, 정성수 AA 머쳔트 대표, 이석찬 미주총연 서남부연합회장, 안상석 SV 한인회장, 곽정연 SF 한인회장, 이동일 북가주세탁협회 회장, 홍완철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 회장, 안현숙 글로벌어린이재단 SF지부 회장, 권윤주 SV 노인합창단장, 엄태석 북가주한양대동문회장 등 한인 60여명이 참석하여 약 2만불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남중대씨, 미북서부지회 제4대 회장에 취임

지난 21일 산호세 산장 연회실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미북서부지회 제4대 회장선거에서 남중대씨가 김면행씨를 22대 1의 압도적인 표차로 누르고 당선됐다. 남중대 신임회장은 "중점사업인 한미동맹과 한미친선 강화를 위한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부족한 재정을 보완하고, 여성부를 신설해서 조직을 강화하고 봉사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규방공예가 안금주, 인터내셔널아트뮤지엄 전시회

재미 규방공예가 안금주의 작품전시회가 1월 14일부터 4월 10일까지 샌프란시스코의 인터내셔널 아트 뮤지엄 오브 어메리카(IAMA) 2층 Lightspace Gallery에서 열리고 있다 한국에서 반도체 회사에 근무하기도 한 안금주 공예가는 사라져가는 전통 규방공예를 지키고 널리 알리기 위해 미국 동부로 이주하여 한국의 미와 색을 주류사회에 알리고 있다.

충북 영동군 학생단 알라미다시 방문

알라미다시와 충북 영동군이 자매결연으로 매년 영동군청의 영어 캠프에서 선정된 중학생 30명이 미국연수차 알라메다시를 방문했다. 오미자, 이미영, 김경환, Robert Matz와 신희정 등 방문 환영단의 마중으로 시작된 행사는 알라미다 학교 참관수업을 비롯해 알라미다 시청방문, Marilyn Ezzy Ashcraft 알라미다 시장과의 만남을 갖고 소방서와 박물관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후 귀국하였다.

6.25 참전 유공자회 2020 정기총회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 북가주지회(회장 유재정)는 31일(금) 산장 연회실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는 창립 이후 18번째로 지난해에 20여 회의 각종 대내외 행사 개최 및 참석에 대한 보고와 2019년도 재무 결산 보고가 있었으며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이 총의에 의하여 승인되었다.

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 청소년 리더쉽 워크샵 개최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회장 황희연)는 2월 8일(토요일) 플래즌튼 씨니어 센터에서 200여명의 한국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리더쉽 워크샵을 실시했다. 황희연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진행된 청소년 리더쉽 워크샵은 박준용총영사의 축하인사와 산타클라라카운티 선거국의 레이첼 정 전문위원과 산타클라라 교육위원 애나송의 특별강연의 시간을 가졌다.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유니스 전)는 2월 8일(토) 본관 강당에서 지역 한인들과 주민들을 초청하여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250명의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했다.유니스 전 관장은 행사에 모인 많은 분들도 여러 행사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모두 건강하고 장수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시스, 2020년 킥오프 행사

지난 1월 25일 신시스(본사.남가주 롱비치)는 시애틀과 북가주 지역 에이전트들과 함께 산타클라라 메리어트 호텔에서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20년 첫 연례행사인 킥오프 행사를 치렀다. 북가주에서는 제스 강 북가주 센터장, 허진옥 재정설계사, 조이 김 산호세 담당 지점장, 새크라멘토 지점의 메니저 메리 서와 데보라 홍씨가 참석했다.

EB한인회, 신년맞이 효도잔치를 성황리 개최

이스트베이한인회(회장 정흠)가 2월 4일(화) 오전 11시 오클랜드 고기타임에서 설.대보름을 맞아 신년맞이 효도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이스트베이 한인회 회장단, 이사들이 모두 나와 참석자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건강과 새해에 더 많은 복이 넘치기를 기원하고 준비한 떡만두국으로 점심을 대접하였다.

이은미 콘서트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취소

맨발의 디바 '이은미 데뷔 30주년 라이브' 공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로 콘서트가 취소됐다. 26일 개최 예정이던 콘서트는 실리콘밸리 지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하자 예약 취소와 티켓 판매 부진으로 결국 취소됐다.

KOWIN, 보자기 매듭 강의 실시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SF지부(회장 박성희)는 22일 토요일 오후 써니베일의 서울문고 행사장에서 전통문화기획가 당희 이윤숙 선생님을 초대하여 보자기 매듭 강의를 했다. 박성희 회장의 인사말과 이미영 차세대분과위원장의 강사 소개로 시작한 이날 강의는 코윈회원 및 북가주 지역의 여성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도자회화의 개척자 오만철 개인전 열리다

도자기와 회화가 결합된 새로운 예술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오만철 작가(세종대융합예술대학원교수)가 14일 오후 밀피타스 그레이트몰내 묵(Mook) 갤러리에서 첫 개인전을 가지고 있다. 아트플러스 갤러리(관장 에스더 김)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초대전은 오만철 작가의 독특한 미술세계를 접하는 기회로 지역예술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동포헌금으로 마련한 몬트레이 한인회관 매각된다.

몬트레이 한인회관이 매월 상환해야 하는 융자금과 재산세를 납부하지 못해서 시세보다 헐값에 매각된다.매각반대 비상대책위원회는 몬트레이 한인회관이 지난 2월 8일에 $810,000에 매각되어 4월 15일에 소유권이 이전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