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단신

김호중 재신검 결과 발표

병역 의혹에 휩싸였던 김호중이 병무청에서 재신검을 받은 결과 4급 판정을 받으면서 어떤 불법도 없었던 것으로 결론이 내려졌다. 김호중의 재신검은 병역과 관련해 각종 의혹이 제기됐던 만큼 그 과정이 까다롭고 꼼꼼하게 진행 되었다. 일반적인 병역 신체검사는 1차에서 등급이 결정되지만 김호중은 관심대상으로 분류돼 2차 심의까지 받았으며 불안전성 대관절, 신경증적 장애, 비폐색 등 여러 사유로 최종 4급 판정이 내려졌다. 이에 김호중은 4급, 사회복무요원으로 성실하게 정해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부의 세계 '한소희' 엄마 빚투

부모의 빚, 자식의 도리로 얼마나 갚아야 할까? 부모의 빚을 책임지고 있는 자녀들의 어려움이 새롭게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여다경 역을 맡아 스타덤에 오르며 인기를 끌었던 배우 한소희도 엄마의 빚투 논란에 대해 사과를 하며 개인사를 공개했다. 한소희는 부모님이 이혼한 후 5살 때부터 할머니 품에서 자랐지만 자식 된 도리로 데뷔 전부터 힘 닿는 곳까지 어머니의 빛을 갚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데뷔 후 채무자들이 연락을 하면서 어머니의 채무 서류속에 자신도 모르게 적혀 있는 차용증과 제 명의로 받은 빚의 금액이 감당할 수 없이 커져있었다고 밝히며 미숙한 판단에 빚을 변제해주는 것만이 해결책이라 생각했던 불찰로 더 많은 피해자가 생긴 것 같다고 사과의 마음을 전했다.

노우진 음주운전

개그맨 노우진(40)이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 발표에 따르면 노씨는 늦은 밤 술에 취한 채 운전을 하다가 성산대교 인근에서 붙잡혔는데 달아나는 노우진의 차량을 경찰이 추격끝에 잡았으며 다행이 차량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적발 당시 노씨는 차에 혼자타고 있었고, 혈중알코올 농도는 0.185%로 면허 취소 수치에 해당된 것으로 밝혀졌다. 노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한 순간의 부족한 생각을 떨치지 못하고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다고 밝히며 앞으로 반성하며 자숙하겠다고 전했다.

유재석 저소득 여성 청소년 위해 5천만원 쾌척

방송인 유재석이 저소득 여성 청소년 500명에게 위생용품을 후원했다. 지파운데이션은 깔창 생리대 파동 이후 소녀들이 부족한 생리대로 인해 상처받지 않도록 생리대 키트를 지원하는 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 유재석의 후원금으로 이번에 제작된 키트에는 6개월분의 생리대, 여성 청결제, 찜질팩, 생리대 파우치, 기초화장품, 손 소독제, 응원 메시지로 구성되어있으며 전국 49개 지역의 아동 센터를 통해 500명에게 전달되었다.

015B 베이시스트 조형곤 사망소식

8-9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015B 의 원년 멤버인 조형곤 백석 대학교 교수가 세상을 등졌다. 향년 52세로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조형곤 교수는 1988년 연세대 토목공학과 재학당시 무한궤도로 MBC 대학가요제에서 '그대에게' 로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정석원, 장호일등과 함께 015B 를 결성해 팀의 베이시스트로 활동하면서 4집 앨범까지 참여했고, 이후 미국 버클리음대에서 음향공학을 전공하고 최근까지 백석대학교 실용음악과 겸임교수로 재직했다.

신현준 매니저 갑질 논란

신현준의 매니저 김광섭씨가 13년간 신현준으로부터 폭언과 갑질, 금전적으로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신현준이 수익 배분에 관한 계약서를 작성해 달라는 자신의 요구를 거부했으며 구두로 약속했던 금액에 대한 배분도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 뿐 아니라 신현준 모친의 사소한 심부름까지 시중을 들어야 했으며 폭언과 욕설을 듣고 일을 하는 등 부당했던 점들을 폭로했다. 이에 신현준 소속사는 매니저 김씨는 신현준과 스무살 때부터 알고 지낸 동갑내기 친구였다며 김씨의 폭로들이 모두 사실이 아님을 밝히고 김씨의 허위 사실 유포에 법적인 책임을 지게 하겠다고 밝혔다. 결국 두 사람의 갑질 공방이 법정까지 가게 되었으며 신현준 소속사는 공식 입장을 밝히고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