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임승쾌씨 SF매스터코랄 합창단 신임단장으로

지난 20년간 SF매스터코랄 합창단을 이끌어온 정지선 단장의 후임으로 임승쾌씨가 단장으로 취임했다. 임 신임회장은 “합창단 단장직이 어려운 봉사직이지만 경험도 있고 후원자님 대부분 잘 알고 있는 분들이라서 자신 있게 시작하려 한다.”며 “비록 코로나-19로 활동이 침체되어 있지만, 단원들의 의견을 들어 올해 안 비대면 합창단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SV한인회, 8.15 광복절 제75주년 기념식 거행

실리콘밸리 한인회(회장 박승남)가 주최한 광복절 제75주년 기념식이 15일 오전 11시 실리콘밸리 한인회관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안전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 두기, 지정석 제공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최소한의 인원만이 현장 기념식에 참석했다. 행사는 장동학, 박연숙 전 실리콘밸리 한인회장, 이문자 SC노인회장, 정순자 부회장, 고도준 6.25참전 유공자회 회장, 우동옥 한미문화재단 이사장, 박인식 월남참전 전우회 회장, 이성희 북가주 해병 전우회 회장, 노인합창단, 김일현 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엄숙히 거행됐다.

산타클라라 경찰국 한인 단체와 아웃리치 미팅 가져

산타클라라 경찰 부국장 와히드 카젬(Assistant Chief Wahid Kazem)은 5일 실리콘밸리 한인 단체와 "한인 커뮤니티 아웃리치 미팅"을 가졌다. 산타클라라 경찰서에서 열린 이 날 모임은 와히드 카젬 산타클라라 경찰 부국장과 박승남 SV한인회장, 라이언 최 수석부회장, 우동옥 한미문화재단 회장이 참석했으며, 줌 영상을 통해 정혜란 이사, 캐빈 박 이사, 고장환 이사, 박연숙 전 SV한인회장이 동참했다.

K-Group & 화랑 청소년재단 코딩스쿨 봉사활동

▶ Bay Area K-Group & 화랑 청소년 재단 ▶ 협업을 통한 2020 여름 온라인 코딩스쿨 성공적인 진행 화랑 청소년 재단과 Bay Area K-Group(bayareakgroup.org)은 2019년 5월 MOU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로, 매년 코딩스쿨을 열어 컴퓨터 프로그래밍 경험이 부족한 어린 학생들에게 IT 코딩을 새롭게 접하고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활동을 했다.

글로벌어린이재단 SF지부, 지역 단체에 마스크 기증

글로벌어린이재단 SF 지부는 지난 7월 26일(일) 오전 11시에는 북가주 굿씨드 장애협회와 SF 장애인 체육회(회장 서청진)에는 GCF 임원진과 회원이 집에서 직접 만든 천 마스크와 서울의 발달장애인 & 세상걷기 이진섭 대표가 기증한 KF94 마스크 1700 여장을 기증했다. 이어 8월 4일(화) 12시 정오에는 SF에 위치한 비영리 저소득 어린이 집 FACESSF (Director, Kim Wong)에 수제 마스크 200여 장을 기증했다.

한국학교북가주협의회, 교장 워크숍 교사 연수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황희연)에서는 지난 8월 7일(금) 오후 7시 교장 워크숍과 8/8(토) 오전 9시 반 교사 연수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오정선미 낙스 총회장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국학교>란 대 주제로 재미 한국학교 협의회 소개를 시작으로 코로나19가 바꾼 한국학교의 교육 환경을 설명하며 가을 학기를 준비하는 교사의 역량 강화에 다양한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을 설명하며 이제는 스마트 세대를 위해 스마트 한국어 교육에 함께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교사 연수는 협의회 소속 한국학교 교사 및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 되었으며 약 200여 명이 참가했다.

SF민주평통 하반기 사업계획 회의 가져

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최성우)는 지난 8월 16일 온라인으로 임시 임원 회의를 가졌다. 지난 6~8월에 걸쳐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했던 온라인 평화통일문예 공모전을 나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평가한 후, 후반기 행사로 오는 9월 12일 '통일골든벨' 행사를 역시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하고, 행사준비위를 구성, 구체적인 방법 및 아이디어를 논의하기로 했다.

민주평통 주니어멤버, SF총영사관에 한글도서 기증

민주평통 SF협의회 소속 주니어평통(회장 백지훈)에서는 지난 8월 5일 민주평통 사무실 주차장에서 그동안 모아온 한글 도서 424권을 북가주 공공도서관에 한글도서 보급을 위해 총영사관 최진영 영사에게 전달했다. SF 총영사관에서 북가주지역 공공도서관에 한글 도서를 보급하기 위한 한글 서적을 수집한다는 소식에, 한글 도서 공유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하고 각 회원들의 집 또는 주변 친지들에게서 책을 모으기로 했다. 약 2주간 수집된 한글 동화 전집류, 수필집, 위인전, 부모님이 보던 자기개발서, 세계 고전 전집, 인테리어, 요리책, 신앙 서적 등 새 책과 같은 상태의 책들만 엄선하여 424권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