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한인커뮤니티재단(KACF-SF), 커뮤니티에 18만불 지원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 (이하 KACF-SF)이 베이지역에 건실한 한인 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총 18만 달러의 커뮤니티 그랜트를 7개 단체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KACF-SF가 선정한 한인단체 3단체로 다음과 같다. 이스트베이한인봉사회 (KCCEB) - 3만 달러 : 사회복지 전공 대학원생 인턴을 위한 문화적 인식에 기반한 정신 건강 프로그램 활동 지원,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 (KACS) - 3만 달러 : 재택 노인 요양 보호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독거 한인 노인 사회 복지 서비스 제공 지원, 코리안센터 (KCI) - 2만 달러 : 자택 요양 노인을 돕기 위한 한국어 구사 요양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국산 장비로 새크라멘토에 기가인터넷 시범망 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 하는 “10Giga 인터넷 활성화 촉진 사업”의 일환으로 기가 및 10Giga급 인터넷 서비스를 해외 실증 시범 사업에 일환으로 SK브로드밴드에서 주관하여 진행을 한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및 중소기업과 협력을 하여 현지 큐릭스 시스템(www.qrixs.com / 대표 최성기)와 제휴해 국산 지닷패스트 장비를 활용해 새크라멘토에 시범망을 구축한다. 이후 큐릭스 시스템은 캘리포니아 주를 시작으로 현지에서 상가/오피스 건물, 아파트/콘도/타운홈 단지등을 대상으로 예비·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정순자씨, SC노인봉사회장에 단독 출마...당선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회장 이문자) 제17대 회장선거 입후보자등록에 정순자 현 부회장이 단독 등록 함으로써 사실상 당선이 확정되었다. 정관개정 후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번 회장 선거는 간접선거로 선출하면서 3년 단임제가 되는 첫 회장이 되는 것이다. 입후보자 자격을 심의한 남중대 상임이사회 간사는 정 후보자가 단독 등록했으며 상임이사 5명 전원이 정후보자의 등록서류에 하자가 없어 적격자로 심의 의결했다고 발표했다.

부동산융자 협회, 강상철 신임회장 임명

부동산융자 협회(회장 김지숙)는 12월 10일 오후 12시에 Dave Kim(JP Morgan Chase) 총무의 진행으로 12대, 13대 협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강상철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2년간 열정적이고 책임감 있게 협회를 잘 이끌어주신 김지숙 회장님 이하 임원 및 이사분의 노고와 수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 2년간 회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랑청소년재단, 홈리스 쉘터에 생활용품을 전달

한인봉사단체인 화랑청소년재단(회장 박윤숙) 실리콘밸리지부 학생들은 연말을 맞아 지난 12월19일 산호세 홈리스 지원단체인 시티팀(Cityteam)의 홈리스 쉘터를 방문해 Covid-19로 건강과 안전이 더욱 취약한 분들에게 담요 및 속옷, 런드리 박스, 슬리퍼 및 치약, 칫솔 등 생활용품을 전달하며 훈훈한 온정을 나눴다.

한인커뮤니티재단,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페리 하 임명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 (이하 KACF-SF)은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페리 하씨를 선임했다. 페리 하씨는 2021년 1월부터 2년간 의장을 맡게 되며 2014년 KACF-SF 창립 이후 의장을 맡아온 소피아 오-김은 이사회 멤버로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 의장은 경영인으로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기업가 정신으로 KACF-SF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미국, 한국,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벤처캐피탈 Draper Athena의 설립자이자 경영 이사이며, 또한 포춘 1000대 기업의 기술 포트폴리오 및 신기술 개발을 관리하는 경영 컨설팅을 맡기도 했다.

코윈, 온라인세미나 '독도는 우리에게 무엇인가?'

코윈 샌프란시스코지회에서는 18일 저녁에 온라인으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미전역에서 50여 명이 참석하여 제4차 여성리더 컨퍼런스 및 차세대 역량 강화 세미나를 했다. 동북아 역사재단 홍성근 연구위원이 강사로 진행된 이 날 강연은 '독도는 우리에게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독도를 찾아가는 방법, 1948년 독도가 미군의 폭격 연습지로 설정되어 실시되었던 독도 폭격 사건에 희생된 분들의 '독도 조난어민 위령비'등을 설명했다.

UN피스코 2020 송년 재외동포 컨퍼런스

UN피스코(이사장 김덕룡, 샌프란시스코 지부 회장 정승덕)가 오는 12월18일(금) 12:45AM에 한국과 전세계에서 함께 참여하는 UN피스코 2020송년 재외동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특히 김덕룡 유엔피스코 이사장,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출연하여 대륙별, 나라별, 도시별로 인사를 나누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와 재외 동포들의 역할”에 대하여도 많은 의견을 교환했다.

산호세 순회영사 폐지, 민원실 전일 예약제 실시

주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 민원실은 최근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에 대응하고자, 기존에 운영하던 오전 부분 예약제(9:00~13:00)를 12월 7일(월)부터 전일 예약제(9:00~16:30)로 확대한다. 총영사관 방문 전에는 반드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고, 예약하고자 하시는 분은 영사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하시면 된다.

김진덕 정경식재단, SF한인회에 100만불 기부

독도 이름지키기, 위안부기림비 설립 등을 주도하며 미주 한인커뮤니티의 관심을 모아온 김진덕.정경식재단(대표 김한일, 이사장 김순란, 이(김)순옥 여사)이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 증,개축 자금으로 거금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 SF한인회 측은 이번 거액기부를 기점으로 회관 뒤편에 2, 3층 높이의 건물을 증축하기로 했으며, 총 200만달러의 건축자금 확보를 위해 본국 및 재외동포재단에도 부족 기금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