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KACF-SF, SC노인봉사회에서 호신용 알람 무료 제공

샌프란시스코 한인커뮤니티 재단(KACF-SF, 의장 페리 하)은 'EM Collective', 'Meal forward'와 함께 5월 20일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산타클라라 한미노인봉사회(회장 정순자)에서 200여 명의 한인 시니어들에게 점심 도시락과 알람을 무료 배포했다. 리나 박 한인커뮤니티재단 디렉터는 "아시안 증오 범죄에 취약한 시니어들에게 호신용 알람은 휴대가 간편하며 야외에서 위험을 느끼면 줄을 당겨서 주변의 도움을 구할 수 있다"면서 "한인 시니어들이 산책 또는 외부 활동 시 호신용 알람을 휴대함으로써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외부 활동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 클럽 제16회 장학금 수여식

지난 20일(목) 오후 5시 산타클라라 한인연합 감리교회(담임목사 권혁인)에서 진행된 San Jose Pioner Lions Club(산호세 파이오니아 라이온스클럽, 회장 홍완철) 장학위원회(위원장 그레이스 강)가 주최한 제16회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커뮤니티봉사상 수상자 대표 재클린팸, 코너스톤 장학생 대표 하무어 길 학생은 장학금지원에 감사하며 라이온스 클럽 취지에 맞는 일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하며 소감을 말했다.

SF 평통, 2021년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SF협의회(회장 최성우)는 4월 25일(일요일) 저녁 6시에 2021년 상반기 정기회의를 산호세 한식당 산장 별관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혼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했다. 구은희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화상 정기회의는 회의 전 과정을 한국어 영어 이중언어로 준비된 파워포인트 자료를 기반으로 1부 개회식으로 국민 의례, 최성우 회장의 인사말과 2부 정기회의는 재무 보고와 주제토의, 협의회 안건 토의,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면수업 재개해도 학생들은 안전할 것

어린이들은 백신 접종 없이도 안전하게 학교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 라고 UC샌프란시스코 (UCSF) 소아감염전문의인 브라이언 리 박사가 전망했다. 리 박사는 4월 22일 UCSF 아시안보건연구소 주최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저 역시 자녀가 있다. 저도 아이들이 학교로 돌아가 대면수업을 하면 코로나에 걸릴까봐 걱정된다. 여러분의 우려는 저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나 오클랜드에서 자란 리 박사는 샌프란시스코의 UCSF 베니오프 어린이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다. 리 박사는 또 UCSF의대 소아과 임상 교수이다.

SC 상공회의소, 미래에셋증권과 MOU 체결

산타클라라 한미상공회의소(회장 방호열)가 달라스 상공회의소(회장 김현겸),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와 함께 글로벌 투자 전문 회사 미래에셋증권 뉴욕투자법인과 벤처 캐피털 투자 관련업무 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 미래에셋 측에서는 미래에셋 그룹 최현만 수석 부회장, 미래에셋증권 이만열사장, 을 비롯해 뉴욕투자법인 류재홍 대표, 정원재 이사, 샘 홍 이사, 김현구 이사 , 내빈으로 한국경제 한상춘 논설위원, 워싱톤주 한인상공회의소 (Kay Jun 회장) 등이 참석했다.

롸이더스그룹 제21회 육아 수기 공모 수상자 시상식

실리콘밸리 롸이더스그룹(회장 최화자)이 주최한 '제21회 육아 수기공모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이 5월 5일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엘리제를 위하여"를 쓴 김태억씨가 금상을, "손녀 은섭"의 황부자씨가 은상을, "인꽃의 향기"의 양주옥씨가 동상을 차지해 각각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 어버이날 선물나눔 행사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지난 7일(금) 오전 봉사회 본관에서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선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예약을 받아 드라이브쓰루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예약 신청 접수 첫날 한 시간 만에 당초 준비 수량인 150명의 예약이 마감되었을 정도로 지역 노인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나눔봉사회, 산타클라라 노인회에 어버이날 선물

나눔봉사회(회장 윤범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산타클라라 노인회(회장 정순자) 회원에게 정성껏 준비한 포기김치 1.5kg 170개, 동치미 1.5kg 80개 등 총 250개의 김치와 마스크를 전달했다. 선물 전달은 어버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방문하는 모든 노인회 회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었으나 시작 시간전부터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방문하여 마감 시간 전에 전달이 완료됐다. 윤범사 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대접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보다 많은 한인들이 십시일반 해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희망을 주는 봉사활동에 동참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학교협의회,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회장 황희연)가 주최한 한글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 시상식이 5월 15일(토) 오후 3시 임마누엘 장로교회에서 있었다. 이번 글짓기, 그림 그리기 주제는 각 부서별 다양한 주제와 공통 주제인 동해 독도, 코비드19, 온라인 영상 수업, 예방주사로, 심사는 주제의 이해력, 창의력과 독창성, 표현력 관찰력 및 완성도를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SC 상공회의소, 안유화 교수 초청 세미나 개최

산타클라라 한미 상공회의소 (회장 방호열) 는 5월13 목요일 오후 7시에 성균관대학교 안유화 교수를 강사로 초청하여 “ 바이든 시대의 미중 경제 및 금융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Zoom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안유화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바이든 미국정부의 도전과제 / 미중 반도체 전쟁 현황 / 4차 산업영역에서 미중 경쟁 판도/ BATJ의 투자성공사례 및 자율주행 투자현황 / 중국빅테크 기업의 Fintech 성장전략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참석자들에게 미중관계를 심도있게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KAYLP, Food Bank 물류센터 봉사

KAYLP(Director 김경하) 회원들은 지난 15일(토요일) Food Bank 물류센터에서 5회차 봉사를 했다.팬더믹으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식자재를 차 트렁크에 실어주는 봉사로, 많게는 3인분까지 실어주며 줄지어 기다리는 차량 행렬로 KAYLP 회원들은 휴식없이 4시간여 동안에 300여 차량을 지원했다. 봉사에 참여한 학생은 "많은 차량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으니 빨리 전해드려야겠다는 마음에 더욱더 빨리빨리를 외치며 작업했다"고 봉사 소감을 밝혔다.

2021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시상식

지난 5월 16일 (일요일) 오후 4시에 산타클라라 한식당 ‘산장’ 별관에서 2021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퀴즈대회 샌프란시스코 지역 시상식이 SF 평통(회장 최성우) 주최로 수상자들과 가족 그리고 SF 평통 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시상식은 구은희 간사의 사회로 진행되어 국민 의례와 최성우 회장의 인사말 그리고 정광용 SF총영사관의 부총영사의 축사로 이어졌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 하는 순서를 가졌다. 금상: 이동진 (Henry M. Gunn High School 10학년), 은상: 이정민 (Fletcher Middle School 8학년), 동상: 안예린 / 안승현, 장려상: 김민혁 / 김혜린 / 백지훈 / 백지환

김진덕・정경식 재단, 백신 접종소 의료진 격려, 식사 제공

김진덕・정경식 재단의 김한일 대표와 김순란 이사장은 지난 13일 마운틴뷰 커뮤니티센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소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음식을 제공하는 등 커뮤니티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한일 대표는 접종소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애쓰시는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우리 모두 힘을 합해 어려움을 극복해서 하루 빨리 코로나 19로 부터 벗어나 정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