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모닝케어 12 비법

매일 아침 아이들 학교 보내고 남편 출근 시간에 맞춰 허둥대다 보면 대강 세수하고 아무거나 찍어바르고 아침세안을 끝내기 일쑤.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를 가리는 것으로 급급해 했다면 이제는 나를 위해 아침에 시간을 투자해보자. 아침에 얼마나 투자하느냐에 따라 하루 피부가 달라진다는 사실! 간단한 습관만으로도 누구나 고르고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는 모닝 스킨케어법을 알아보았다.

1. 건강 음료로 에너지 충전하기
일어나자마자 토마토 주스를 챙겨 마신다. 토마토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혈압을 낮춘다. 또 섬유소가 많아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돕는다. 특히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K는 골다골증을 예방하기 때문에 중년 여성에게 특히 유용하다. 잘익은 토마토를 씻고 믹서에 가는 5분만 투자하면 간단하면서도 영양 있는 건강 음료를 만들 수 있다.

2. 야외 활동이 잦은 날 아침, 비타민 한 알
모처럼의 골프 라운딩이나 야외 활동이 많은 날에는 색소세포 활성화를 억제하는 비타민 A와 C가 포함된 미백 기능성 영양 제품을 챙겨 먹는다. 하루 전날 자외선 차단제 옆에 챙겨두면 잊지 않고 복용 할 수 있다.

3.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
커피나 탄산음료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은 세포 속 멜라닌을 자극하는 요인 가운데 하나다. 모닝 커피 대신 우리 몸의 체온인 36.5℃에 가까운 미지근한 물을 한 컵 마셔보자. 기상 후 마시는 물은 숙변과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체지방을 줄인다.

4. 홈메이드 클렌징 레서피
콩가루 두 스푼과 따뜻한 우유 일곱 스푼 정도를 되직하게 섞어 클렌징 폼이나 비누 대신 사용하며 가볍게 세안한다. 콩가루는 피지 제거와 수분 공급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또한 우유 속 지질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 효과까지 전하니 일석이조!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흡수력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각질 제거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5. 냉수 리프팅 세안법
먼저 모이스처라이징 성분을 함유한 비누를 이용해 거품을 많이 내지 않은 상태에서 미지근한 물로 최대한 가볍게 씻는다. 그다음 아주 차가운 물로 두드리듯 헹구는데 나이만큼 이 동작을 반복하면 얼굴에 탄력이 생기고 혈액순환이 개선돼 안색도 밝아진다.

6. 물거품 세안하세요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법으로 아침 세안은 물로만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물을 가득 채운 세면대에 얼굴을 담근 뒤 입으로 공기를 빼서 물거품 세안을 하는데 얼굴에 손을 한 번이라도 덜대면 그만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더군다나 물거품을 만드느라 얼굴 근육을 사용하면 피부 리프팅과 입가 주름 예방에도 좋다. 단, 눈을 너무 꼭 감으면 눈가에 주름이 생기니 주의할 것! 물속에서 얼굴을 상하좌우로 흔들어도 부기 완화에 좋다.

7. 피지 많은 부위만 비누로!
매일 아침 번들거리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미용 비누를 이용해보자. 얼굴 전체를 다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코와 턱 등 피지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비누로 닦는다. 저녁에는 전문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지만 아침에는 저렴하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미용 비누로 가볍게, 피지가 많은 부위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8. 촉촉한 스팀 세안
유분을 지나치게 제거하지 않으면서 촉촉함을 유지하고 싶다면 스팀 세안이 제격이다. 세면기에 뜨거운 물을 받는 것이 첫 번째. 다음은 눈을 감고 얼굴을 수면 위 30cm 정도 가까이 대어 증기를 쐰다. 이 상태로 땀이 맺힐 때까지 기다렸다가 찬물로 씻어 모공을 조이면 피부 윤기가 되살아난다.

9. 모닝 스킨케어 다이어트!
아침에는 딱 3가지만 바른다. 토너와 화이트닝 & 안티에이징 세럼 그리고 수분 크림. 대신 바를 때마다 열 번씩 두드려 흡수를 돕는 것이 관건이다. 그리고 밤사이 경직된 근육을 풀기 위해 ‘아에이오우’를 열 번씩 반복하면 쉽고 간편하게 페이스 요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0. 시트 마스크 대신 토너를!
건조한 피부에 마사지나 시트 마스크를 올릴 여유가 없다면 스킨을 두 번 연속으로 발라보자. 양 볼이나 입가 등 건조한 U 존 부위는 특히 코튼에 스킨을 듬뿍 묻혀 올려두고 충분히 흡수시켜야 파운데이션이 밀리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매일 챙겨 먹는 이너 뷰티도 유용하다.

11. 샤워 부스에서 미스트를!
아침 샤워를 마친 후 샤워 부스에 들어가 미스트를 뿌린다. 샤워부스의 습기와 온기로 인한 스팀 효과로 모공이 열리기 때문에 수분 흡수 효과가 높아진다. 메이크업을 마친 후에도 다시 샤워 부스에 들어가서 미스트를 뿌린다. 스팀 효과와 미스트가 만나 촉촉한 수분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지속력이 평소보다 길어진다.

12. 스트레칭은 나의 힘!
침대 위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모닝 스트레칭법을 소개한다. 머리와 어깨를 땅에 붙인 채 손을 쭉 펴서 앞으로 늘이는 고양이 자세가 바로 그것! 어깨가 스트레칭 되면서 상체 림프절들이 자극을 받아 혈액 및 림프의 순환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굳은 어깨까지 풀어준다. 전신 스트레칭에 비해 1분 안에 할 수 있어 부담 없다. 몸을 최대한 늘이기 위해서는 베개를 옆으로 치워놓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