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색채를 보여주는 미 동부의 해안도시

맛과 멋을 동시에 미동부에서 가장 매력 넘치는 고급해안도시 '뉴포트'

Newport Mansion

세계 곳곳의 해안도시는 저마다의 특유함을 갖고 아름다움을 이어가며 그들만의 독특한 색채를 보여준다. 자자한 명성으로 여행자들을 유혹하며 관광지로 손색이 없는 곳도 있고 최고의 부호들이 모여 고급 주택가를 형성하여 많은 사람들의 로망이 되어주는 곳도 있다.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남동부, 내러갠섯 만(Narragansett Bay) 입구에 위치하며 동부 고급 휴양도시로 각광받고 있는 뉴포트 지역은 이 모든 장점을 갖추고 동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도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급 휴양지 답게 줄지어선 별장과 함께 미국 최고의 미식 도시로 뽑히기도 했으며 희귀 야생 동물과 목가적분위기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까지 그 어느 것도 빼놓을 수 없다.

'도금시대' 라 일컫는 1870년~1900년대에 이 지역에는 미국 최초의 리조트가 세워졌는데 현재 국립 사적지로 지정된 곳 7곳과 11곳의 리조트가 개방되어 많은 이들이 아름다운 별장 투어를 위해 이곳을 찾는다.

브레이커스(The Breakers)는 방이 70개에 달하는 밴더필트(Vandrbilt)가문이 지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스타일의 웅장한 저택이다. 벤터빌트 가문의 또 다른 별장인 마블하우스(Marble House) 또한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애스터 (Astor)가문, 록펠러(Rockefeller)가문, 여름 별장이었던 대저택들 또한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자랑하며 뉴포트의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해변도시 답게 뉴포트의 해안은 상상 이상의 즐거운 레저스포츠가 가득하다. 해안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풍광과 대저택의 어우러 짐은 해변 산책 그 하나만으로도 잊지못할 순간을 선물해주며 사츄에스트 비치(Sachuest Beach)는 서퍼들이 꼽는 최고의 서핑비치다. 내러갠섯 만 (Narragansett Bay)의 사이트 세일링(Sight-Sailing) 투어도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다.

Acadia National Park

하늘과 맞닿은 바다를 만나는 길 아카디아 국립공원

수평선 위로 태양이 꿈틀거리며 솟아오르는 장관을 바라봤다.
옥빛의 바다위로 떠오르는 태양은 눈부시다 못해 찬란한 색채를 자랑했다.
벅차오른 가슴을 진정시키기 위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걷는 시워크(Sea Walk) 는 부족함 없는 순간을 내게 선물해주고 매일을 반복하는 바다와 하늘의 일상이 그저 부럽게만 느껴진다.

미국 북동쪽 끝 메인주, 마운트 데저트 섬 (Mount Desert Island)에 자리한 아카디아 국립공원 중심부에는 미 동부 연안에서 가장 높아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캐딜락 산(Cadillac Mountain)이 있다.

아카디아 국립공원은 미국 동부에서 처음으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20여개가 넘는 호수와 해안가 주변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숲 때문에 미 동부의 유명한 휴양지가 되었다. 특히 이곳은 대륙 빙하에 의해 형성된 각양각색의 빙하지형이 침강해서 이루어진 해안과 높이 250m에 이르는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해안 단애가 장관이어서 공원을 일주하는 도로는 미동부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꼽히고 있다. 산과 바다 호수 완벽한 트레일까지 더할 수 없이 맑은 청정 자연과 싱싱한 해산물, 고래와 물개의 서식처를 만날 수 있는 투어까지 자연과 인간이 최상의 조화를 이루게 만드는 곳.
별빛을 삼아 캠핑을 하고 일출을 따라 하루를 시작하는 아카디아 국립공원은 오래 머물고 싶은 자연 쉼터가 되어준다.

The Thousand Island

천 가지의 느낌, 천섬

역동적인 이벤트 하나 없이도 눈 앞에 펼쳐지는 그림 한점에 오랜 시간 잊혀지지 않을 로드무비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다. 한가로운 물줄기를 따라 시선을 옮길 때 마다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천섬은 말 그대로 천 개가 넘는 섬을 뜻하는데 정확하게는 1,87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있다. 오래전 인디언들은 신비하고 아름답다고 하여 '신의 정원(Garden of Great Sprit)' 이라고 불렀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국경을 가진 곳'
천 섬은 온타리오 호의 북쪽 끝에서 세인트 로렌스 강에 걸쳐져 있다. 섬들 사이에 미국과 캐나다의 국경선이 지나가고 있는데 미국쪽에 위치한 섬은 뉴욕주, 캐나다쪽에 위치한 섬은 온타리오 주에 속한다.

매우 작은 섬부터 많은 주택이 들어설 정도로 큰 섬까지 크기도 제각각인데 미국과 캐나다의 백만장자들이 섬마다 개인 별장을 지어 더 유명해졌다.
바다처럼 넓은 호수와 녹지에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건물들이 어우러진 곳. 유람선 위에 서서 바라보고 있노라면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들이 끝없이 이어진다.
천 섬에서 유명한 볼트성은 하트모양의 섬 위에 독일 라인란드 스타일로 지어져 있는데 독일태생의 억만장자 조지 볼트가 아내에게 선물한 성이다.

아름다운 자태의 볼트성 만큼이나 조지볼트와 아내의 사랑이야기 또한 매우 유명하다. 병든 아내가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워 조지 볼트가 전담 요리사를 통해 만든 샐러드 드레싱이 바로 우리가 즐겨먹는 Thousand Island Dressing 이다.

아름다운 풍광과 아름다운 공간, 아름다운 사랑이 있어 둘러보는 잠시의 시간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찰나처럼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