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통,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공모전 시상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최성우)는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실시한 ' 2021년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을 6월 13일(일요일) 가졌다.

최성우 회장은 "한반도 평화통일의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청소년 통일 그림 공모전'에 우리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많이 참석하여 고맙고, 통일을 갈망하는 우리의 사명을 깨닫기를 바란다"며 "출품작들은 평통 온라인 작품 전시관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라고 환영사를 통해 밝혔다.

윤상수 총영사는 "길고 긴 코로나 19 팬데믹 기간의 어려움을 겪고 '2021년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짧은 기간의 공모전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전념하며 훌륭한 작품으로 응모해준 북가주 청소년들에 박수를 보냈다.

이진희 행사준비위원장은 "짧은 응모 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무거운 주제인 통일에 대해 상상력과 다양한 표현력을 통해 재능을 보여줘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으나, 훌륭한 작품으로 응모해준 북가주 청소년들에게 박수와 감사를 전한다" 했다.

백연희 화백과 김천식 그래픽 디자이너는 "지난해보다 월등히 수준이 높아진 점을 주목하였고 청소년들이 통일이라는 주제에 대한 놀라운 전달력과 어울리는 색상 표현력으로 작품을 제출한 점에 대하여 통일에 대한 강한 희망을 볼 수 있었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 공모전은 이진희 행사준비위원장과 백연희 화백, 김천식 그래픽 디자이너, 박희례 부회장, 박은주 기획분과위원장으로 구성된 5명의 심사위원이 심사 후 수상자 발표했으며 준비위팀인 이복님 감사도 함께 수고 했다. 금상 수상은 이도윤(평화로 이어진 우리)양이 차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 했으며, 전 세계 43개 협의회가 겨루는 한국 종합결선대회에 출전하는 자격을 가졌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금상 : 이도윤(평화로 이어진 우리), 은상 : 이애나(Korea's Peace Divided), 이정민(진정한 웃음), 동상 : 백지환 (통일 한국의 미래와 내가 하고 싶은 것), 해나 멕커천(Our Growing Peace), 김초언(DMZ 이인삼각 통일마라톤), 장려상 : 노민준(북으로 보내는 평화의 편지), 김민지(소망의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