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L, 장학금 전달식 및 장학기금 모금 골프대회
베이 지역 학생 11명에 장학금 각 1천달러 전달
장학기금 마련 골프대회도 성황…챔피언 테드 설
북가주 부동산・융자전문인 협회(회장 강상철, 이하 KARL)가 올해도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희망’을 심어줬다. KARL은 지난 8월 15일 더블린 메이플라워 레스토랑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11명의 학생들에게 각 1천달러씩 총 1만1000달러를 수여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은 앤드류 박(도허티고교), 샬롯 류(UC 어바인), 다니엘 정(캘리포니아고교), 강준원(도허티고교), 제네비브 손(노틀탐고교), 카일 전(도허티고교), 사라 박(캘리포니아고교), 박성배(디안자컬리지), 김시언(코넬대), 수지 김(마린컬리지), 윤 G. 배(풋힐고교) 등 이다.
KARL 장학생은 10학년 이상이거나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지난달 말까지 응모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장학생 선발 심사는 전기공학 박사인 챨스 추 산호세 주립대 교수가 맡았다. 추 교수는 영상으로 보내온 인사말을 통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 모두 뛰어난 능력을 보유한 미래의 인재들"이라며 "이번 장학금을 토대로 더욱 열심히 학업에 매진해 좋은 성과를 거두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 뒤에는 장학생을 대표해 도허티고교 앤드류 박 학생이 K-POP 등 한류와 관련한 자신의 에세이를 낭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