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SF한인회, 두 선관위 사이좋게 등록서류 교부?

오는 11월 12일 제32대 SF한인회장 선거를 앞두고 21일부터 후보자 등록 서류 배부가 시작됐다. 이스트베이 한인회지역 거주자에 대한 선거권, 피선거권을 인정하지 않는 박병호 선관위원장과 이를 인정하는 이석찬 선관위원장은 한 테이블에서 등록 서류를 배부하는 코메디의 한 장면 같은 모습을 통해 SF한인회의 현 수준을 여과 없이 보여줬다. 가장 일찍 도착한 박래일 후보는 박병호 선관위원장과 이석찬 선관위원장으로 부터 각각 1부씩 후보 등록 서류를 받았고, 최점균 후보는 이석찬 선관위원장의 후보 등록 서류를, 이어 도착한 정경애 후보는 박병호 선관위원장의 후보 등록 서류를 받았다. 이스트베이 한인회 관할지역에 거주하는 최점균 후보는 이석찬 선관위원장를 선택했다.

SF한인회, EB지역 선거권과 피선거권 제외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이사회는 이스트베이 한인회가 활동하고 있는 알라메다, 콘트라코스타, 솔라노 카운티 거주자에 대해 32대 한인회장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제외한 결정에 반발하는 이석찬 선관위원장을 해임하고 박병호 이사장을 새로운 선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그러나 SF이사회로 부터 해임 통보를 받은 이석찬 선관위원장이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선관위원장 해임에 동의하지 못한다"면서 "최초 선거 공고대로 이스트베이 한인회지역도 선거를 실시할 것"이라고 선관위원장직에서 물러날 뜻이 없음을 분명하게 밝혔다.

정경애 전 SF평통회장, SF한인회장 출마 선언

지난 20년간 글로벌어린이재단(Global Children Foundation GCF)의 지부장, 이사장을 거쳐 총회장을 지냈던 정경애씨가 샌프란시스코 32대 한인회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나섰다. 정 회장은 "민주평통 SF협의회장, 샌프란시스코 시 커미셔너, 북가주 공인회계사 협회장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한인회를 위해 마지막 봉사한다는 심정으로 출마하게 됐다"며 "한인사회를 화합하고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출마의지를 밝혔다.

한인회를 열린공간으로.. 최점균씨 SF한인회장 출마

11월 12일에 치러지는 32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 선거에 후보자들의 출마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10월 14일 SF재팬타운 내 서울가든 식당에서는 뷰티서플라이 업체를 운영하는 최점균씨가 한인회장 선거에 출마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최점균 후보자는 "회관 완공을 위해 펀드레이징을 추진하고, 이스트베이 한인회와 관할문제는 회장에 당선되면 협의와 조정을 통해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래일씨, 32대 SF한인회장선거 첫 출사표

평통위원, SF한인회 임원, 호남향우회 등 한인단체에서 오랜 봉사경력을 가진 박래일씨가 제32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 선거에 선두로 출사표를 던졌다. 10월 10일 SF재팬타운 내 산왕반점 식당에서 출마를 공식화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박래일씨는 "이권을 위하거나 재력을 과시하는 회장이 아닌 진정한 봉사를 하기위해 한인회장 선거에 출마하게 됐다"며 "오랜 봉사경험을 바탕으로 섬기는 회장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한국학교협의회 글짓기,그림그리기, 프로젝트 대회 시상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회장 송지은)는 10월 15일에 프리몬트 소재 뉴라이프교회에서 제28회 글짓기대회, 제21회 그림그리기대회 및 제9회 프로젝트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수상자 그림 그리기: 대상 - 김다영(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금상 - 유치 : 최지원(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초등 : 박이든(뉴라이프 한국학교), 중고등 : 김동후(콘트라코스타 한국학교) 글짓기: 대상 - 정세영(뉴비전 한국학교) 금상 - 초등 : 이가윤(뉴비전 한국학교), 중등 : 유다예(뉴비전 한국학교)프로젝트 대회: 대상 - 뉴비전 한국학교 금상 - 마린카운티 한국학교

음악과 사랑을 북녘땅으로.. 매스터코랄 선교찬양의 밤

북한 의료선교단체인 크로스선교회(이사장 정승룡 목사)와 샌프란시스코 매스터코랄(단장 정지선)이 함께 주최하는 선교찬양의 밤 행사가 10월 22일 저녁 프리몬트 뉴라이프교회에서 열렸다. 관객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음악회는 수준높은 음악과 선교의 정신이 어우러져 풍성한 행사로 기록됐다. 공연은 피바디 음대 출신의 정현주 피아니스트는 슈만과 리스트의 현란한 곡들을 연주하며 음악회가 시작됐고, SF매스터코랄은 '산유화' '부끄러움' '마중' 등 가곡을 정제되고도 우렁차게 연주하여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총영사관, 'K-Food 쿠킹 클래스' 진행

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관은 한식진흥원 후원하에 황정아 한식 전문 강사(Tasty K 대표)를 한국에서 초빙하여 2022 한국주간(K-Week) 행사의 일환으로 'K-Food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한식진흥원이 제공한 밀키트(된장찌개, 닭갈비, 뚝배기 불고기, 김치전, 김치볶음밥, 떡볶이 6종) 총 600여개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여 현지인들이 직접 한식을 만들어 먹으면서 한식에 보다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했다.

EB한인회, 오클랜드에서 한국문화 축제 열었다

이스트베이한인회(회장 이진희)는 오클랜드에서 매달 열리는 KONO 축제 기간에 맞춰 '한국문화 축제의날'행사를 10월 7일 저녁 텔레그래프 애비뉴와 27가 교차지점에서 도로가 블락된 상태에서 성대하게 열었다. 김일현 무용단의 오프닝 공연과 함께 시작된 행사는 김해연 학생이 애국가와 미국국가를 불렀고, 이진희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정흠 KONO회장, 윤상수 총영사와 김상언 민주평통회장 등이 축사를 전했다. 공연은 김일현 무용팀의 부채춤, 장구춤과 북 연주, Han's Master Arts의 태권도 시범, JJ Band 공연에 이어 Groobue와 Eclipse 팀의 K-POP 댄스로 축제 참가자들의 환호와 축제의 흥을 이어갔다.

SV한인정치위, 김현주(Rosa Kim) 교육위원 후원회

김현주 프리몬트 교육위원(Fremont Union High School District Board)의 재선을 위한 '후원의 밤' 행사가 실리콘밸리 한인 정치력 신장위원회(위원장 신민호) 주최로 14일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열렸다. 세라 한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후원회는 조성도 전한국학교이사장, 소피아 오 KACF-SF대표, 강완희 SF교육원장, 윤자성 미주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장, 김해연 이화여대동문회장등 지역사회 단체장, 커뮤니티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해 김현주위원의 재선을 지지했다.

한미수교 140주년 기념 K-댄스 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과 UN피스코는 지난 10월12일 샌프란시스코 헙스트 극장에서 코리아위크 행사와 한미수교140주년을 기념하는 K-댄스 페스티벌을 홍애니 KRON-TV 뉴스 앵커의 사회로 전 좌석을 다 채운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연은 김일현 한국무용 아카데미의 아리랑, 한국창작무용을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단이 나비의 꿈, 동해랩소디, 출정, 잠시, 등으로 새로운 면모의 춤을 소개했고, 케이팝 댄스에서는 KPG, GROOBEU, K-POP-UP팀들의 화려한 무대로 흥을 돋우었다. 태권무에서는 아르태 팀이 아리랑 랩소디 태권도 댄스와 태권도 브레이킹 퍼포먼스와 Kill this love REMIX(BLACKPINK), Idol REMIX(BTS)등을 선보였다.

발레호시 방문단, 자매결연 20주년 기념 충북 진천군 방문

발레호시 자매도시연합회(회장 윌리엄김)는 대한민국 진천군과 미국 발레호시의 자매결연 2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0월 5일 진천군을 공식 방문했다. 발레호시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이후 3년여만에 개최되는 농다리 축제, 문화축제, 예술제가 함께 어우러진 통합축제에 송기섭 진천군수가 발레호시로 초청장을 보내고 발레호시에서 이를 흔쾌히 받아들이며 성사됐다.

SJ 라이온스, 안경 리싸이클 봉사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 클럽(회장 정성수) 임원진은 10월 8일 산호세에 위치한 Vista Center에서 실시한 Lions Club District 4-C6에서 실시한 eyeglass recycling 봉사에 참여했다. 라이온스 회원들이 수집한 안경은 분류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안경은 라이온스와 국제라이온스를 통해 국내외 어려운 지역에 배포한다.

베이지역K-연합, 성황리에 한인 타운홀 미팅 마쳐

베이지역 K-연합이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 코리안 커뮤니티 센터, 심플스텝스와 함께 공동주최로 지난 10월 8일 팔로알토 커뮤니티 센터에서 한인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총 24개 단체가 참여한 행사는 특별히 베이지역 각 기관 및 단체장들을 포함한 커뮤니티 리더들을 대상으로 시민참여 및 한인들의 권익 신장을 주제로 열렸으며 소그룹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한인 단체들이 다양한 주제를 통해 기관이 직면한 어려운 점을 나누고 함께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SV한인정치위, 신디 차베즈 산호세 시장 후보 2차 후원회

신디 차베스 산호세 시장 후보의 '후원의 밤' 행사가 실리콘밸리 한인정치력신장위원회(위원장 신민호) 주최로 6일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열렸다. 이원창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우동옥 SV한인회장, 제임스 김 캠벨 교육구 의원 후보, 김현주 프리몬트 교육구 의원, 박승남.박연숙.김호빈 전 SV한인회장, 오미자 오가네 대표, 서영수 금호타이어 대표, 세라 문 홍보위원, 박래일씨, 정순자 SC노인회장, 정승덕 UN피스코 지회장, 윤자성 안중근 기념사업회장등 지역사회 단체장, 커뮤니티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