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제31대, 32대 회장 이취임식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가 새롭게 회장단이 출범하면서 새도약을 선언했다. 12월 17일 오전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 강당에서 열린 31대, 32대 한인회장 이취임식이 예상보다 많은 250여명의 하객들과 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열렸다. 제 32대 한인회장으로 취임하는 김한일 회장은 "현재 공사중인 한인회관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다양한 활동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고, 이날 30여명의 외부인사들이 동영상, 대독을 포함하여 축사를 전했다.

SF한국교육원, 한글담은작품 및 한국알리기 동영상 대회 시상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원장 강완희)은 12월 3일 프리몬트의 뉴라이프 한국학교에서 2022 한글 담은 작품대회 및 한국알리기 UCC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9월부터 참여한 '2022 아름다운 한글, 한글 담은 작품 대회와 '2022 한국알리기 UCC 대회'에 참여한 총 74편 중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작품감상 시간을 가졌다. 실리콘밸리 어린이합창단의 애국가로 시작된 시상식은 부문별 시상 후 수상자의 작품발표가 있었다.

해송축구회, 연말 송년회 개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해송축구회(회장 박경규)가 12월 3일, 서양수 전 체육회장 자택에서 연말 송년회를 가졌다. 권오준 전 해송회장, 우동옥 SV한인회장, 박승남, 신민호, 김호빈 전 SV한인회장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여흥순서에서는 양재경 밴드에 밎춰 모든 참석자들이 댄스와 노래를 즐겼으며 푸짐한 경품 추첨이 이루어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11시가 넘게까지 이어지며 한해를 마무리했다.

뉴라이프 한국학교, 김장하기로 한국문화 체험

프리몬트 소재 뉴라이프 한국학교(교장 곽은아)는 지난 12월 3일 한국문화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김장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 80여명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까지 모두 110여 명이 체육관에 모여 김장을 만들며 한국의 음식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 당일에 먼저 반별로 김치 재료, 김치를 만드는 방법, 간단한 김치 역사, 김치 만들기와 관련된 어휘를 배우는 시간이었다.

SC상공회의소, 총회 및 연말모임 열려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방호열)는 2022년도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을 12월 9일 마운틴뷰시 쇼어라인 골프링크 Michael Restaurant Event room에서 개최했다. 이보영 사무국장과 송인범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는 가미숙 이사장의 개회사와 방호열 회장 인사말에 이어 축사로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황병구 회장의 동영상축사, 샌프란시스코 정재훈 경제영사, KIC 배정용 센터장, 황규빈 명예회장 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산타클라라 노인회 송년회, 노래자랑 등 열려

산타클라라 한미노인회(회장 정순자)는 12월 14일 산호세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송년회을 가졌다. 이날 송년회는 7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 푸짐한 식사와 노래자랑 등 여흥으로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남중대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우동옥 SV한인회장, 한경림 전임회장의 축사에 이어 합창단 공연과, 양재경 밴드의 반주에 맞춰 노래자랑 및 초대가수 공연으로 이어졌다. 노인회는 참석자 모두에게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기도 했다.

북가주 해병대 전우회, 송년의 밤 모임

북가주 해병대 전우회 송년의 밤 행사가 10일 저녁 산호세 산장 식당에서 열렸다. 백성대 해병의 사회로 진행된 송년회 행사에서 이성희 회장은 "많은 분이 참석하여 격려와 성원해 주심에 감사하고 단합과 화합으로 해병대 정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우동옥 SV한인회장, 신민호 SV정치력신장위원회장, 남중대 미북서부재향군회장, 정순자 SC한미노인봉사회장 등 단체장과 회원 70여명이 함께 했다.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 송년모임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회장 정성수)의 송년모임이 12월 10일 도메인 호텔에서 있었다. 황승희 제1부회장의 사회로 황성환 초대회장의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에 대한 연혁 소개, 정성수 회장 인사와 백현기 준비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내빈소개와 오남근 2대회장의 기도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쟈넷 서의 사회로 회원들의 즐거운 노래자랑과 패션쇼, 경품추첨 등으로 이어졌다.

한국외대 경영대학원, 총원우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한국외국어대학교경영대학원 총원우회(회장 실비아 리)가 주최한 송년의밤 및 총원우회장 이취임식이 12월 11일 포스터시티 크라운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됐다. 새로운 5대 총원우회 임원진에는 유병주, 오미자, 실비아 리 전 총원우회장이 고문으로, 박승남 신임 회장을 도와 최점균 7기 회장과 이혜숙 5기 회장이 각각 수석부회장, 행정부회장을 맡았으며 사무총장에는 박선주, 재무에 홍혜정 등이 선임됐다.

이스트베이 한인회 송년감사모임

이스트베이 한인회(회장 이진희)는 15일 저녁 오클랜드 오가네 식당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감사송년모임을 가졌다. 3부로 나눠 진행된 송년 모임은 최대연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1부에서는 환영사와 인사말을, 김경환 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2부에서는 만찬과 건배사가, 백선화 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3부에서는 노래자랑 및 경품 추첨으로 흥겹고 한해의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강현철 부총영사, 김상언 민주평통회장 등 단체장들도 참석했다.

노남수 전국혁신비상대책위원장, 실리콘밸리 동포간담회

본국의 노남수 전국혁신비상대책위원장이 12월 18일 산호세의 산장 연회실에서 동포 간담회를 가졌다. 노 위원장은 세계한인국제결혼 여성단체(World KIMWA, 이사장 민혜경) 후원으로 약 2주간의 일정으로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미주 정책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먼저 참석한 교민들의 애로 사항과 고국에 바라는 건의 사항에 노 위원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스트베이 노인회, 훈훈한 송년잔치

이스트베이 한미노인봉사회(회장 김옥련)에서는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기념으로 12월 17일 에 한미청소년리더십프로그램(CEO 유니스 이)과 함께 노인회 회원을 위한 연말 송년 잔치를 열었다. 유니스 이 KAYLP CEO는 오래된 노래방 기계를 새로 마련하여 노인회에 선물했고, 회원들이 준비한 음식을 부페로 대접하고 연말 선물로 구디백, 떡, 감 등을 노인회 회원에게 전달하며 화목하고 따뜻한 연말 행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