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Local News

이진희씨,제3대 EB한인회 회장 추대

이스트베이한인회는 2021년 12월 17일 한인회 사무실에서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정관에 의거 제3대 회장으로 이진희 부회장을 추대했다. 이진희 신임회장의 임기는 2022년 1월 1일 부터 시작하며 취임식은 1월 중순에 가질 계획이며 이스트베이한인회 운영방안과 행사계획은 취임식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KACF-SF, 2021-2022 커뮤니티 지원금 17.5만 불 지원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 재단 (KACF-SF)이 연례 커뮤니티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북가주 한인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중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6개의 비영리 단체에 175,000달러의 보조금을 지원 한다고 밝혔다. 2021-2022년 KACF-SF 지원금 수혜대상으로 선정된 기관은 다음과 같다. ▶ 아시안 아메리칸 지역사회 참여단체 (AACI) ▶ 아시아-태평양 도서 법률 봉사회 (APILO) ▶ 아시안 여성의 쉼터 (AWS) ▶ 이스트베이 한인 봉사회 (KCCEB) ▶ 실리콘밸리 한미 봉사회 (KACS) ▶ 미국 정신건강 연맹 - 산타클라라 카운티 (NAMI)

UN 피스코, 신기욱 교수 초청 특별강연회 개최

UN 피스코(UN PEACEKOR)가 11일 저녁 팔로 알토 미첼파크 커뮤니티 센터에서 스탠포드 대학 아시아태평양연구소 신기욱 소장을 초청, '불확실성의 시대를 헤쳐가는 지혜: 코로나, 미중 갈등, 양극화의 도전과 기회'라는 제목의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신기욱 교수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부정적과 긍정적 두 가지로 분석했다. 부정적인 면은 코로나19 팬데믹이 국가 및 사회적 불평등이 심화되었다. 부동산, 자본시장의 폭등과 40년만에 겪는 인플레이션으로 경제적 불평등이 심화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세계적으로는 부유한 국가의 노력이 필요하고 국가 내부적인 불평등 해소에는 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재향군인회, 2021 신축년 송년회

미북서부대한민국재향군인회(지회장 남중대) 2021 신축년 송년회가 지난 12월 18일 낮 산장식당 연회실에서 50여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청정 이사의 사회로 열렸다. 남중대 회장은 "친목·안보·명예를 지향하는 미주지역 최고·최대의 안보단체 재향군인회 미서북부 지회는 인화와 단결을 통해 더욱 소통하는 알찬 단체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임마누엘장로교회, 추수감사절맞아 노숙인돌봄행사

산호세 임마누엘장로교회는 지난 11월 25일 추수감사절을 맞아, 인근 노숙인 집단거주지역을 방문하여 노숙인들을 위로하고 음식과 생필품들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산호세 St James Park 와 Columbus Park에서 열린 행사에는 임마누엘장로교회 청년부, 찬양팀, 성가대 등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노숙인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교회측은 슬리핑백과 따뜻한 음식, 생활필수품 등을 노숙인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북가주 생명의전화, 송년회로 결속다지다

북가주 생명의전화(원장 김병조)는 12월 4일(토) 저녁에 산호세 홋가이도부페 레스토랑에서 송년회 모임을 갖고 한해를 결산하며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생명의전화 이사진, 세미나강사진, 회원 및 후원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북가주에서 20여년간 꾸준히 한인들을 전화로 상담하고있는 북가주 생명의전화는 무료로 상담을 해주고 있다.

해송축구회, 연말 송년회 개최

실리콘벨리 해송축구회가 지난 11일 서양수 전 체육회장 자택에서 연말 송년회를 권오준, 김기수, 윤범사, 정성수 전 회장, 박승남 SV한인회 장, 마이클 손 SV체육회장, 신민호, 김호빈 전 SV한인회장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여흥순서에서는 양재경 밴드에 밎춰 모든 참석자들이 댄스와 노래를 즐겼으며 푸짐한 경품 추첨이 이루어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중가주식품상, 27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학생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행사가 열렸다. 중가주한미식품상협회(KAGRO, 회장 장종희)가 개최한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서다. KAGRO는 12월 4일 몬트레이 한국학교 대강당에서 27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총 3000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각각 500달러의 장학금과 장학증서 그리고 살리나스 킴블리 크레이그 시장이 수여하는 상장도 함께 전달됐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알론드라 수아레즈 학생에게는 장학금과 상장이 별도로 전해졌다

한국학교협의회, 창립 30주년 기념 교사 사은의 밤 가져

재미한국학교 북가주 협의회(회장 황희연)는 12월 5일(일) SF공항 힐튼호텔에서 2021 총회와 창립 30주년 기념 교사 사은의 밤 및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북가주 협의회의 이경이(2,4,5대), 정해천(10), 이정옥(15), 장은영(16,17) 전 회장 포함 150여 명의 교사가 참가한 이번 사은의 밤은 오후 4시 총회, 5시 교사 사은의 밤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원, 한글담은 작품 및 UCC 대회 시상식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은 12월 11일(토) 오후 3시에 마운틴뷰의 새누리한국학교에서 2021 한글담은 작품대회 및 한국알리기 UCC 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의 시상식은 지난 10월에 있었던 제1 회 한글사랑 한글 담은 작품 대회는 총 119편 중 27편을 수상작으로 선정, 2021 UCC 대회는 총 53편 중 15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SV한미봉사회, 시니어아파트 방문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작년에 이어 지속되고 있는 COVID19 상황 가운데 건강상의 이유로 이동 및 모임에 제약이 많은 시니어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예방하고, 서류 미제출로 인한 사회복지 서비스 중단 등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기적 시니어 아파트 방문 아웃리치 서비스 및 봉사회 서포터즈단 운영(임시 간병인 파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포터즈단은 COVID19 기간 동안 장시간 자택에서 고립되어 있는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 중 도움을 받을 가족 또는 간병인이 없는 분들께 직접 봉사자를 파견, 식사 배달, 병원 라이드 및 통역 등 필요한 긴급 맞춤형 서비스를 올해에 90회 제공했다.

산호세 파이오니아 라이온스 클럽 2021년 송년의 밤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클럽(회장 강명숙)은 지난 12월 12일 일요일 써니베일의 도메인호텔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50여 명의 회원과 귀빈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1부 라이온스클럽 소개와 2부 여흥으로 진행됐다. 산호세 파이오니어 라이온스 클럽은 2002년 38명의 회원으로 창립되었으며, 지난 20년간 지역 안전봉 사상으로 주류 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사회봉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석기·태영호, 재외동포에 투표 독려

국민의힘 재외동포위원회 김석기 위원장, 태영호 의원 등을 비롯한 국민의힘 재외동포위원회 대표단이 SF지역을 방문해 동포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재외유권자 선거참여를 독려하는 '동포간담회'를 15일(수) 6시 30분 SF 서울가든과 16일(목) 오후 5시 플레젠힐 예담 식당에서 가졌다.

북가주 부동산 융자 협회 송년의 밤 성황리 개최

북가주지역 부동산업과 융자업에 종사하는 부동산 융자협회(KARL, 회장 강상철. 부회장 박수경)는 지난 12일 포스터시티 크라운 플라자 호텔에서 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김형락, 메리서씨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는 감사패 증정식, 정광용 부총영사, Joanne Fraser Silicon Valley Association 회장, Lisa Faria, Santa Clara County Association 회장의 축사에 이어 2부 오징어게 임 테마로 펼쳐진 여흥의 시간과 경품추첨,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총영사관, 제20대 대통령 재외선거 등록 진행 발표

▶총 신청인 3,682명, 등록율 4.10% ▶만 18세 이상 재외국민, 2022년 1월 8일까지 등록...윤상수 총영사는 "현재 관할구역의 재외선거 유권자 등록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며 미국에서 투표하려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8세 이상(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재외국민은 2022년 1월 8일까지 빠짐없이 유권자 등록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SC한미노인회, 성탄과 송년을 맞아 나눔행사

산타클라라 한미노인회(회장 정순자)는 성탄과 송년을 맞아 12월 21일 실리콘밸리 한인회관 주차장에서 정성것 준비한 선물세트 267개를 회원들에게 전달했다. 정순자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이때에 노인들을 위한 도움을 제공한 모든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경수 상임이사는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보다 많은 한인들이 십시일반해서 지역사회 어르신을 돕는 봉사활동에 동참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