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 메인
문화/예술
여행
로컬뉴스
건강
트렌드
생활정보
전체 보기
Lauryn’s Art - Spring Blooms
"April showers bring forth the May flowers." Lauryn Park LCAD Illustration 전공 instagram.com/videndum
매혹의 땅, NEW MEXICO
뉴멕시코(New Mexico)는 '매혹의 땅'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다. 그 매혹적인 별명이 의미하는 그대로 관광할 만한 경치 좋은 국립공원과 내셔널 모뉴먼트가 많다. 내셔널 모뉴먼트(National Monument)는 미국의 유적 보호법에 의거 대통령이 지정하는 보호해야 할 유적지를 말한다. 뉴멕시코 주에는 내셔널 모뉴먼트가 12곳이나 되어 미국에서 애리조나 주 다음으로 모뉴먼트 가 많은 주이다.
무색무취로 다가오는 무서운 질병, 납중독
1960년대 미국에서 약 5만여명의 어린이를 사망하게 한 원인. 언뜻 들으면 강한 전염성을 가진 전염병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질병의 원인은 아이와 부모의 부주의함에서 오는 것이다. 납중독. 이름만 듣는다면 실생활에 동떨어져 있는 것 같고 우리 아이와는 무관한 일 같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매년 100여명의 납중독 사례가 꾸준히 보고되고 있다. 그리고 100여명 중 상당수는 어린 아이다. 조금만 주의를 한다면 쉽게 피해갈 수 있지만 한 번 걸리면 무서운 질병. 납중독을 잘 알고 예방하자.
[기자칼럼] 무식하면 용감하다
우리가 흔히 쓰는 말 중에 다소 부정적으로 사용되는 '무식하면 용감하다'라는 말이 있다.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여 독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사람들을 빗대어 하는 말로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른다'는 말과 비슷한 의미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이 잘못된 판단을 했어도 틀린 줄 모르거나 알아도 고칠 생각이 없다는 것이다.
뉴스 메인
공지사항
전체
자유게시판
사랑방
Q&A
시사
집관리
문학
사진
재테크
교육
뷰티/헤어
요리
연예
유머
음악
게임
구인/구직
매매/양도
렌트/하숙
자동차매매
부동산매매
비지니스매매